만 3세 Chloe 가족의 Lingumi 이야기를 소개해요!
Lingumi 사용 경험을 보다 자세하게 듣고 싶어서 저희 한국 가족분들께 요청드린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 영어 교육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한 게 언제쯤이셨나요?
“영어를 교육으로 꼭 시켜야겠다기보다는 태어났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노출해주는 쪽으로 시작을 했던 것 같아요.”
클로이 어머님께서는 클로이가 영어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배우길 원하셨어요. 영어 노출을 시작할 땐 유튜브 영상을 많이 활용하시고, 유아 영어 어플을 검색하다가 Lingumi를 알게 되셨다고 합니다.
Lingumi를 시작할 때 기대했던 부분이 있으신가요?
“Lingumi는 아이 스스로 발화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 같아요. 계속 반복해서 이전에 배운 것도 연습하고 발화 유도를 해줘서 좋았어요. 다른 친구들이랑 연결해서 어떻게 발화하는지도 보고 아이가 녹음해서 직접 내뱉을 수 있는 것과 토비 선생님 영상으로 시범하는 걸 보고 따라하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실제 영어 교육을 시작하며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부분이에요. 아이가 어려서 화상영어나 과외 등은 이른 것 같고 집에서 상호작용을 해주는 건 한계가 있었다고 해요. 좀 부담이 된다는 생각을 하셨는데 그때 Lingumi를 알게 되고 이용해보기로 하셨다고 합니다.
Lingumi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궁금해요!
“저는 아무래도 상호작용하는 부분이 다른 어플에 비해 좋은 것 같아요. 저희 클로이는 Lingumi에서 자기 모습을 찍고 목소리 듣는 걸 제일 좋아해요.”
Lingumi의 AI기반 음성 인식 및 영상 촬영 기능을 많은 분들이 정말 좋아해주세요. 아이들이 가장 재미를 느끼는 부분도 바로 이 기능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Lingumi. 회원가입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레슨 5개가 제공되는데요 무료 체험 이후에도 구독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했어요.
무료 수업 5개가 끝나고 구독을 결정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그냥 정말 궁금했어요! 수업 5개 이후에 어플이 어떻게 흘러가는 지가 궁금했고 어느 수준으로 올라갈까도 궁금했어요. 비용도 다른 거에 비해 큰 부담이 안 되어서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컸던 것 같아요.”
Lingumi가 특별한 이유는 아이들의 건강한 스크린 타임을 위해 레슨이 하루에 하나씩만 열리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무료 게임과 복습하는 메뉴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반복해서 놀이하고 학습할 수 있답니다.
Lingumi 사용 빈도가 어떻게 되시나요? 아이 혼자 하는 편인지 같이 봐주시는지도 궁금해요.
“Lingumi 하는 날에는 하루에 두 번 하기도 하고 오늘의 수업이 매일매일 어플에 떠있으니까 클로이 옆에서 같이 봐주기도 해요. 그냥 두면 아이 혼자 알아서 하기도 하고요.”
꼭 부모님이 옆에서 함께 봐줘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세요. 정답은 아이 혼자서도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Lingumi 어플은 굉장히 간단하고 조작법이 쉽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요.
영어 노출을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 자연스럽게 발화 유도하려는 분들께 추천하는 유아 영어 어플 Lingumi
오늘부터 시작해보세요!
Lingumi 사용 경험을 저희 팀에게 들려주시겠어요? 우리 아이의 영어 공부 여정에 대해 다른 Lingumi 가족과 나누기 원하신다면 support@lingumi.com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